위로가기 버튼

`나이 잊은` 영양군 어르신들 건강한 춤바람에 신바람 났네

장유수기자
등록일 2011-04-19 20:20 게재일 2011-04-19 9면
스크랩버튼

`어르신체조경연대회` 300여명 참가 `성황`

【영양】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가 주최한 `제7회 어르신체조경연대회`가 최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 보건의료관련단체와 군민 1천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영양읍 서부리 등 14개팀 300여명의 노인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건강체조, 기공체조, 요가, 실버체조 등 다양한 종목으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심사후에는 건강으뜸상(3팀), 건강활력상(4팀), 건강행복상(7팀)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했으며 더 젊고·더 멋진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활기를 불어 넣었다.

특히 문화체육센터 일원에서는 가까운 지역 보건의료관련단체와 체력진단과 운동처방, 나의혈관바로알기(혈중지질, 혈당, 혈압, 상담), 치매선별검사, 골밀도검사, 심전도검사, 홍채검사, 생혈검사, 한방진료 등 10개 부스에서 건강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안동유리한방병원, 안동성소병원, 영양병원, 건강보험공단 경북북부지사, 메디피아, 그린메디컬 등 영양군생활체육회에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다양하고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은종영 영양군보건소장은 “이번 제7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참가한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유지를 위해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수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