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아침·간식 메뉴 걱정 덜었어요”

윤희정기자
등록일 2009-09-11 19:46 게재일 2009-09-11 17면
스크랩버튼
■피자 식빵

△재료= 식빵 2장, 토마토 소스 2작은술, 방울 토마토 6개, 마늘 1쪽, 모짜렐라 치즈 6큰술, 양파 ¼개, 피망 1개,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오레가노 ¼작은술, 후추 작은술, 올리브 2알

△만드는 법

① 식빵에 토마토 소스를 골고루 바른다. ② 방울 토마토, 양파, 피망, 마늘을 얇게 편썰기하여 ①에 얹은 다음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다. ③ ②에 다진 파슬리, 오레가노, 후추를 뿌린 후 올리브를 올린다. ④ ③을 180℃ 오븐에서 5~6분 정도 굽는다. 치즈가 노릇해지면 OK.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재료(2인분)= 식빵 3장, 바나나 1개, 버터 3큰술, 달걀소스 재료(달걀 1개, 우유 70cc, 설탕 1큰술, 바닐라 에센스 2~3방울, 소금 작은술)

△만드는 법

① 볼에 달걀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젓는다. ②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낸 후 대각선으로 잘라 삼각형으로 만든 후 ①에 1분정도 적셔둔다. ③ 팬에 버터를 두르고 ②를 노릇하게 구워낸다. ④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서 3등분하고, 다시 반갈라 팬에 구워낸다. ⑤ 접시에 ③의 빵을 담고, ④의 바나나를 얹어낸다.

■러스크

△재료(1접시 분량)= 식빵 4장, 슬라이스 아먼드 3큰술, A(슈거파우더 60g, 달걀 흰자 10g,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① 가장자리를 자른 빵을 길게 2등분한 후 전자레인지에서 1분정도 가열하여 식빵을 굳힌다(약간 굳어진 빵이면 더욱 좋다). ② A의 재료를 볼에 넣고 거품기로 단단한 거품이 생길 때까지 젓는다. ③ ①에 ②를 바른 다음 아먼드를 위에 뿌려, 전자레인지에서 30초 정도 가열한다.

※먹다 남아서 좀 굳어진 빵을 사용하면, 쿠키 같은 맛을 낼 수 있다.

■프루츠 샌드위치

△재료(2인분)= 식빵 4장, 키위 1개, 귤 ½개(또는 통조림귤 7알 정도), 생크림 200cc, 설탕 1½큰술

△만드는 법

① 생크림은 거품기로 거품을 내면서 설탕을 넣는다. 그릇을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거품이 생기면 OK. ② 키위는 껍질을 벗겨 얇고 둥글게 썰고, 귤은 껍질을 벗겨 과육만 남긴다(통조림귤은 체에 밭쳐서 물기를 완전히 없앤다). ③ 식빵에 ①의 생크림을 듬뿍 발라서 ②의 키위와 귤을 각각 얹은 다음 다시 빵을 덮는다. ④ ③의 식빵은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 10여 분 동안 둔다. ⑤ ④의 식빵을 칼로 자른다. 이때 칼을 따뜻하게 데워서 자르면 깨끗이 잘라진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웰빙음식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