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국제학교 운영 부루스 린드버그 리 아카데미 교장

이현주기자 ▶▶ 프로필
등록일 2009-06-01 19:39 게재일 2009-06-01
스크랩버튼
외국 학교법인이 국내 투자 형태로 첫 진출하는 대구국제학교가 본격 건립에 들어갔다. 내년 9월 개교 예정인 대구국제학교는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내에 226억원의 국·시비를 들여 초·중·고 과정이 설립되며, 운영은 미국 메인주의 학교법인 리 아카데미가 맡는다.

리 아카데미는 기자재 및 시설구축, 학교운영비로 총 50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입학 대상은 외국인 자녀가 주를 이루지만 내국인 비율도 15%에서 많게는 30%가 될 전망이어서 학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리 아카데미의 부루스 린드버그(Bruce Lindberg·59) 교장으로부터 학교운영 계획 등을 들어봤다.

-리 아카데미는 어떤 학교인가.

▲미국 북동부 메인주 리 타운(LEE Town)에 위치한 리 아카데미는 1845년 설립된 미국 전통 사립학교로,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학 진학생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우수한 학교입니다. 최근 2년간 졸업생 95% 이상을 대학에 합격시켰고, 2007년 수학 성적은 메인주 동부지역 고등학교 가운데 1위입니다. 졸업 여건이 까다로워 학생들이 공부를 안 할래야 안 할 수 없습니다. 현재 미국에 있는 본교에는 22명의 한국학생들도 재학하고 있습니다.

-대구국제학교는 어떻게 운영되나.

▲리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이 그대로 도입됩니다. 상당수 교사가 현재 리 아카데미의 현직교사 가운데 파견되고, 수업은 미국의 정규교사 자격 소지자에 의해 진행될 것입니다.

학교 운영을 위한 일부 인력을 제외하고는 교장 등 교육관련 인력이 모두 미국 등 외국인으로 충원된다고 보면 됩니다. 학교시설도 과학실험실과 도서관, 음악실, 체육관 등에 첨단 기법이 동원된 설비들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대구국제학교에 대한 포부는.

▲아시아 최고의 국제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교육이란 학생들에게 성인이 돼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공부만 잘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음악과 체육 등 과외활동도 중요하지요. 저희 학교는 전인교육을 지향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현주기자 sun@kbmaeil.com▶▶ 프로필

△메인대학교 중등교육 학사 및 교육 리더십 석사 △30년간 메인고등학교 교사(영어, 체육 감독, 교감, 교장) △메인교교 남자 농구부 코치 15년 △메인사립학교위원회 재무담당 △메인 교장 협회 이사 △리 아카데미 교장 재임 4년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