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제브레인 HSP 올림피아드 지역대회 1천여명 참가 '후끈'

김낙현기자
등록일 2009-05-25 20:59 게재일 2009-05-25
스크랩버튼

내달 13일 한국대표 선발

세계두뇌올림피아드인 ‘국제브레인 HSP 올림피아드(IHSPO)’ 대구대회가 24일 경북대학교에서 열렸다.


한국뇌연구원 대구유치 기원을 위해 열린 이번대회는 대구국학원과 대구뇌교육협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후원했다.


이날 학교 예선을 거친 1천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두뇌 인지 능력을 겨뤘다.


참가한 학생들은 뇌 개발 부문인 ‘HSP 브레인윈도’와 응용부문인 ‘HSP 스피드브레인’‘HSP 뇌감각 인지’‘HSP 뇌정보 구조화’‘HSP 짐(Gym)’등 5종목으로 나눠 두뇌활용과 개발능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HSP 스피드브레인’은 4초간 색상, 모양, 알파벳을 제시하고 재생하는 순간인지능력을 평가한다.


‘HSP 뇌감각 인지’는 인체에 흐르는 미세한 에너지장의 인지능력을 ‘HSP 뇌정보 구조화’는 좌우뇌 통합 영상화 능력과 정보 구조화를 평가하며 ‘HSP 짐’은 특정자세를 일정시간 유지하는 것으로, 두뇌의 평형감각과 지구력 등을 평가한다.


메인 종목인 ‘HSP 브레인윈도우’는 두뇌의 고등감각인지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시각을 차단한 채 고도의 집중력과 두뇌 인지능력을 겨루는 경기다.


‘뇌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란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대회는 오는 6월13일 천안에서 열리는 IHSPO 한국대회에 참가할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자리이다.


세계대회는 8월 12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김낙현기자 kimrh@kbmaeil.com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