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어린이날엔, 경북매일신문사가 주최하는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큰잔치’에 참가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세요.”
경북매일신문사는 제87회 어린이날인 5일과 9일 포항을 비롯한 경주, 안동 등 3개 도시에서 도내 어린이들을 초청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제87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큰잔치’를 잇따라 마련한다.
우선 5일 오전 10시 포항 환호해맞이공원에서 열리는 ‘제16회 포항어린이날 큰잔치’는 ‘2009 경북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가 환호해맞이공원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열린다. 또한 인기가수 한다연과 최성수, 김영경 초청 공연을 비롯해 중앙댄싱팀 디펄즈·삐에로 키다리 공연, 포항스틸러스 팬사인회, 119 화재 진압 시범, 페이스 페인팅 등을 마련, 흥겨운 시간을 제공한다.
같은날 오전 10시 안동 낙동강변 탈춤공원 국제탈춤페스티벌 이벤트공연장에서는 ‘제9회 안동시 어린이날 큰잔치’가 ‘2009 경북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를 비롯해 풍성한 놀이기구와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MP3, 놀이공원 입장권, 문구류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9일 경주 황성공원에서는 ‘2009 경북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가 오전 10시부터 운문·산문부 글짓기 부문과 유치부·저학년·고학년부 그림 그리기 부문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에게는 원고지·도화지·볼펜과 간식을 지급하며 페이스페인팅, 선물증정, 푸짐한 경품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큰잔치’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현장에 나와 접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