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보건대, 글로벌 뷰티교육 메카로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1-08-30 20:02 게재일 2021-08-31 14면
스크랩버튼
2천500여 명 졸업생 배출<br/>美·日·호주 등 해외취업부터 <br/>베트남·필리핀 등 동남아로 <br/>K-뷰티 교육 수출 등 맹활약<br/>차별화된 취업의 장 마련 성공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의 실습 장면.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의 실습 장면.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가 글로벌 뷰티 코스의 성공적 로드맵 실행으로 차별화된 취업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999년 대구지역 최초로 신설된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현재까지 2천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호주, 캐나다, 미국, 싱가폴, 일본 등의 해외 취업부터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로 K-뷰티 교육을 수출하면서 국내 글로벌 뷰티 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연매출 10억원, SNS 팔로워 22만명을 거느린 스타 디자이너 어헤즈맨 ‘엘샘’(이미영·05학번)을 필두로 Make 228(이지연·00학번), 서울베이스(최수일·04학번), 베르빈토탈뷰티(김지국·99학번), 미담장토탈뷰티(김지은·00학번), 브라이드윤슬(임경민·00학번), 더썸뷰티에스테틱(이은주·00학번), 소울에스테틱(박미옥·11학번), 샵미플러스(김이영·11학번) 등 뷰티코디네이션과 출신 동문들이 전 산업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이고 있다.

남성전문 헤어숍 어헤즈맨(서울 강남구)의 엘샘은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히든펌’이라는 비장의 무기로 획기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SNS에 올린 결과물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단숨에 성공가도로 올라섰다.

또한 김지은 미담장토탈뷰티 대표(00학번)는 한국미용장 국제미용대회 심사위원, 국가미용사 자격증 심사위원,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심사위원 등의 이력을 지녔다. 김의영 아모스프로페셔널 교육팀장은 아모스아카데미에서 정기 교육과정 개발, 강사 트레이닝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미용학회 이사, 글로벌뷰티디자인학회 학술분과위원 등을 맡은 이은주 더썸뷰티 에스테틱 원장(00학번), 한국 미용장·이용장으로 김천대학교 강사와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김지국 베르빈토탈뷰티 대표(99학번) 등도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한동균 하울바이 아이디헤어 원장(05학번)도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떠오르고 있다. 아이디헤어는 서울, 경기권을 중심으로 전국 약 5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미용기업이다. 직영점 중 하나인 뷰티클러스터는 1천평 규모의 매장에 헤어, 네일아트, 성형, 피부 등 약 10개의 업종을 한곳에 모아놓은 아시아 최대 크기의 원스톱 뷰티몰이다. 한동균 원장은 아이디헤어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는 ‘하이퍼포머’에 선정되며 최고 매출의 억대 디자이너로 인정받았다.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이러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취업 연계, 산학협력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학과는 내년 신입생부터 아이디헤어의 브랜드인 (주)아이디뷰티와 사회맞춤형과정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아이디헤어 최고의 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제공받고 수료와 동시에 해당 기업에 취업이 보장된다.

이현주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은 “4차혁명 시대에 맞춰 뷰티분야도 스마트뷰티로 진화해 약손명가반, 아이디헤어반, 화장품브랜드반에 이어 2023년까지 스마트뷰티 전공까지 사회맞춤형 과정을 완성시키겠다”며 “글로벌 뷰티 코스의 로드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질적으로 차별화된 취업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