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주민 대구까지 논스톱 모십니다…(주)제이에이치페리 후포~대구 셔틀버스운행
울릉도주민 대구까지 논스톱 모십니다…(주)제이에이치페리 후포~대구 셔틀버스운행
  • 김두한 기자
  • 등록일 2021.04.18 14:47
  • 게재일 2021.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도~울진 후포 항로에 여객선 씨플라워호를 운항하는 ㈜제이에이치페리(대표이사 사장 황인경)가 울릉도 주민들을 위해 대구~후포 간 중형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제이에이치페리는 울릉주민 및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25인승 셔틀버스를 대구~후포 간 운항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이에이치페리는 지난 2020년 7월부터 포항~후포 간에도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제이에이치페리관계자는 “대형여객선 썬플라워호 운항중단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육지에 도달하는 씨플라워호를 이용하는 울릉주민들이 늘어 주민들 편의 제공을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제이에이치페리가 운영하는 씨플라워호가 운항하는 울진후포~울릉도사동항 항로는 거리(156km)가 짧아 포항~울릉 간(217km)을 운항하는 여객선보다 1시간 이상 단축된 2시간 20분대 운항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대형여객선 썬플라워호의 운항 중단으로 울릉도 주민들이 육지병원 이동 등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포항~울릉도 항로 여객선보다 1시간 이상 운항 시간이 단축되는 후포~울릉 간 운항하는 씨플라워호를 이용하는 울릉도 주민들이 늘었다.

그러나 울릉주민들은 대부분 포항에서 볼일을 보거나 대구 큰 병원 등에 가려면 포항을 거처야 하므로 교통편이 마땅치 않아 큰 불편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해 7월 후포~포항 간 25인승 셔틀버스가 운행한 데 이어 이번에 후포~대구 간에도 운행함에 따라 포항~울릉 간 여객선 탑승 시간이 길어 육지 이동에 불편을 느꼈던 울릉주민들이 후포~울릉 간 여객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황인경 사장은 "울릉도 주민들이 운항 시간이 짧은 씨플라워호를 이용하려 해도 후포~대구 간 교통편이 마땅치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라며"울릉도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구입해 운행하게 됐다"며"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선박 운항 및 셔틀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예약 문의는 제이에이치페리 홈페이지(www.jhferry.com)또는 전화 1644-9605, 054-791-9605번을 통해 하면 된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김두한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