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 새 100년 출발” 구미 전국체전 성공 개최 다짐
“대한체육 새 100년 출발” 구미 전국체전 성공 개최 다짐
  • 이창훈기자
  • 등록일 2021.03.24 19:45
  • 게재일 2021.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4일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준비상황보고회를 갖고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이철우 지사 주재로 임종식 교육감, 김하영 경북체육회장, 나주영 경북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과 장세용 구미시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고문 및 연출 총감독 위촉, 실·국별 준비상황 보고, 주요쟁점별 대처방안 토론, 현장확인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는 코로나로 순연됐던 체전 개최 분위기 조성과 새로운 출발 다짐을 위한 것으로 대회에 참석하는 선수·임원 등 4만여 명의 손님맞이를 위해 숙박·교통, 식품·위생, 응급의료 등을 점검하고 경북의 첨단과학기술과 문화·관광자원을 체전에 담아낼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각계각층의 참여를 이끌어 낼 도민위원회를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 소상공인, 청년기업 등 민생 살리기 방안과 함께 ‘농수산물 장터’, ‘실라리안 전시판매장’, ‘청년창업 기업 홍보관’ 등 내실 있는 운영 방안도 협의했다.

또한, ‘경북국제식품박람회’를 비롯해 ‘청송사과축제’ 등 올가을 열릴 문화체육관광부·경북도 지정축제와 전국체전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25개 방역기동반과 모니터망 1천857곳을 상시 운영하고, 감염병 치료병원(4곳)·의료진 등 관계기관 협력체계와 선수단 건강관리 대책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철우 지사는 “지난해 취소의 기로에 섰던 전국체전이 순연돼 열리는 만큼, 올해 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경북의 저력을 대내외에 알리는 기회로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이창훈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