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학생 스틸 모듈러 건축 설계 공모전 시상식
2020 대학생 스틸 모듈러 건축 설계 공모전 시상식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21.02.25 18:23
  • 게재일 2021.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산하 모듈러건축위원회는 최근 포스코 더샵갤러리에서 ‘대학생 스틸모듈러 건축 설계 공모전 시상식’<사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포스코, GS건설, 유창, 금강공업, 포스코A&C, NI스틸의 협찬으로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 ‘2020 대학생 스틸모듈러 건축설계 공모전’의 수상작 가운데 9개 팀에 대한 시상행사 및 갤러리 전시행사로 꾸며졌다.

당초 지난해 11월 개최예정이었던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연됐으며 이번 행사에도 정부 및 유관기관의 참여를 고려하였으나, 방역수칙에 맞춰 행사를 축소 진행하게 됐다.

‘모듈러 건축’이란 공장에서 대부분의 건설 공정을 마무리하고, 현장에서는 조립 등 최소한의 작업을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건설기술로서 이미 유럽, 미국 등에서는 다양한 용도로 관련기술이 적용중인 상황이다.

한국철강협회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해부터 공장생산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건설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의 후원으로 양 부처 장관상을 내걸고 야심차게 공모전을 기획해왔다.

공모전의 위상을 높이고, 공정성을 기리기 위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건설 전문 연구기관 및 단체의 추천을 받아 약 20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하고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진행했으며, 엄격하고 세분화된 기준을 통해 26개팀을 선정해 대상 2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 장려상 16팀을 가려냈다.

대상(부상 500만원)은 총 2개 작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beCAUse팀(중앙대학교 조규완·조광운·운드람)의 ‘School Next-Door’이, 국토교통부장관상에 AOD팀(단국대학교 서호규)의 ‘ADAPTABLE’이 각각 선정됐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