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글로벌 위상 강화 나선다
경운대, 글로벌 위상 강화 나선다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21.02.08 19:31
  • 게재일 2021.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화추진위원회 구성
브라질 등 전직 대사 6명 위촉
해외취업 등 산학협력 사업 펼쳐
경운대학교 국제화 추진위원회 자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가 코로나19 이후 국제화 사업을 위해 ‘경운대학교 국제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학의 국제화 사업과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섰다.

지난 4일 경운대는 국제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뒤 대학의 국제화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국제화 사업 추진 방안을 정립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주 요르단 대사를 역임한 김경근 전(前)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을 비롯, 전직 대사 6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각 위원들은 브라질, 네팔, 탄자니아, 우즈베키스탄, 아제르바이잔 등의 국가 대사를 역임했다.

경운대는 지난 10년간 다져온 글로벌 산학협력 성과 및 국제화 사업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끝나는 내년부터 자문위원들과 협업해 위원들이 전문성을 가진 국가를 중심으로 국제화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베트남, 필리핀, 몽골 현지에 글로벌 산학교류센터를 설치, 학생들의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가족기업 진출, 해외취업 등의 산학협력 사업을 펴 많은 성과를 거뒀다. 또 지난 2019년에는 아세안, 중앙아시아의 우수학생들을 초청해 고급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의 GKS사업 주관 대학으로 선정돼 해당지역 60명의 대학생들에게 항공산업관련 전공 교육을 실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들을 기반으로 해외우수학생 연수사업, 항공산업수출, 경운대학교 산학협력 모델 수출 등의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며 최근 프랑스 리용지역 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하이브리아 대학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전문교육 프로그램 컨텐츠를 수출해 화제를 모으는 등 국제화 사업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