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접수

영진전문대학교 ICT반도체전자계열 학생들이 반도체공정실습센터에서 실습에 참여한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학교가 오는 18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에 914명을 선발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 876명 △면접전형 31명 △입도선매전형 7명 등이다. 정원 외 대졸자 전형은 간호학과 1명을 제외한 나머지 계열학과는 모집정원 제한이 없다.

이번 정시모집은 학과와 전공 선택에 폭을 넓히도록 최대 3회까지 복수 지원이 가능하고, 모든 전형에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도록 자기소개서 제출을 없앴다. 또, 모든 전형에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 및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정원 내 일반전형은 모든 계열·학과에서 학생부와 수능 성적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필수과목인 영어 100점, 선택 과목인 국어, 수학, 탐구 1과목 중 우수한 2과목에 대해 각각 100점을 반영한다. 면접전형은 모든 계열·학과에서 학생부와 면접 점수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학은 정시 지원자가 대학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원서를 접수하면 전형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대섭 입학지원처장은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장학금을 확대·신설했다. 특히 신설한‘영진프라이드장학금’은 최초 합격자 중 상위 50%까지 장학금 50만원을 일괄 지급한다”면서 “기존의‘영진 주문식 교육장학금’대상 인원도 200% 확대했고, 신입생 중 장학금 대상자는‘입학금장학금’으로 입학금을 100%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