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선도… 신입생 전원 장학금 혜택
화장품 산업 선도… 신입생 전원 장학금 혜택
  • 심한식기자
  • 등록일 2021.01.10 18:48
  • 게재일 2021.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를 새롭게 빛낼 교문과 행복기숙사 조감도.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가장 눈여겨볼 학과는 역시나 화장품 산업 관련 학과다. 대학은 경상북도와 경산시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 1997년 전국 최초로 화장품학과를 개설한 대구한의대는 지난 2004년 학교기업 기린허브테크(화장품공장)를 설립해 지역 화장품기업 지원과 자체브랜드 ‘자안’을 런칭해 국내는 물론 중국과 태국 등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남다른 장학금 지원 제도 역시 대구한의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올해 대구한의대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541명을 모집하며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정시모집 신입생에게 연간 최대 1천200만원부터 15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대구한의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수능 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장학금과 취업 및 진로개발을 위한 취업지원장학금, 창업지원장학금, 공모전장학금, 학습지원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의 교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함께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정시모집에 수능(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