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단일평형 총 230세대아파트 156세대·오피스텔 74실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항공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이 지난 23일 견본주택을 공개한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이 미래비전가치가 높은 수성구의 중심위치에 합리적인 가격, 혁신적인 제품설계, 브랜드가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서 관심을 끌면서 방문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됐으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대책을 진행하면서 예약인원이 몰리는 바람에 분양문의와 상담이 길어졌다. 지난 19일부터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했으며 오픈일인 지난 23일부터 지난 주말까지 예약이 모두 완료돼 주말을 이용해 견본주택을 관람하고자 했던 예비관람객들은 발길을 돌리기도 했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해당) 28일, 1순위(기타) 29∼30일, 2순위 등으로 청약홈에서 접수받을 예정이고 당첨자발표는 오는 11월 5일이며 정당계약은 오는 11월 16∼18일 3일간이다. 오피스텔은 지난 23일 오픈과 동시에 지난 24일까지 이틀간 청약접수하고 25일 당첨자를 발표했으며 오는 26∼27일까지 이틀간 분양계약을 체결한다.

이 단지는 대구 수성구 중동 179번지 일원(옛 대동은행 본점 자리)에 위치하며 지하 4층 지상 29층, 2개동으로 전용면적 84㎡ 타입, 총 230가구 중 아파트 156가구와 오피스텔 74실로 구성돼 있다. 전가구가 전용면적 84㎡ 실속형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판상형4베이(아파트, 오피스텔)로 구성돼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로 수납공간을 특화했고 오피스텔은 옵션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일반형 시스템에어컨(거실, 실1), 현관중문, 콤비냉장고, 빌트인 김치냉장고,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주방상판 엔지니어드스톤 등을 제공한다.

단지는 도심교통의 요지로 손꼽히는 중동네거리로서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고 달구벌대로와 동대구로 접근도 뛰어나며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과 10여개의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으며 홈플러스대구수성점, 롯데슈퍼, 들안길 먹거리타운이 가깝고 효성병원, 대구한의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 부근에는 황금초교와 황금중, 삼육초(사립). 대구과학고 등 명문 수성학군이 있으며 신천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수성못 유원지 등 도심공원을 일상처럼 누릴 수 있다. 사업지 남측의 신천과 수성못, 앞산의 푸른 조망과 동측으로 황금네거리의 탁 트인 도심뷰를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를 앞서가는 첨단시스템으로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원격제어, 방범설정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한 스마트폰소지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지하주차장 주차유도 시스템, 지하주차장 스마트 조명 시스템 등 다양하고 편리한 스마트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심각한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드릴 화성만의 스마트 클린에어시스템을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99% 이상 필터링한다. 헤파필터와 내부순환 공기청정기능을 추가했으며 미세먼지 센서에 의한 자동운전, 주방렌지후드와의 연동운전이 가능한 스마트한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해 준다.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의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93-3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