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회의실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중진들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면서 ‘김종인호’가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21일 국민의힘 중진의원들이 공개발언을 통해 불만을 표출했다. 특히, 김 위원장 앞에서 조기 전당대회를 거론하는가 하면, 곱셈정치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김 위원장의 독주 체제에 대해 쌓아왔던 불만이 비대위·중진연석회의를 통해 표출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이날 오전 비대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우리 스스로 개혁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민주당과 함께 망할 수도 있다”며 “우리 내부의 인재를 최대한 다듬어 부각시키고 중도 영역으로 우리의 외연을 넓혀 역량을 갖춘 인물을 적극 영입하는 등 승수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곱셈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공천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탈당한 분들의 조속한 복당 조치도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조경태 의원은 “현재 비대위로서는 더 이상 대안세력, 대안정당으로 기대할 수 없다”며 “전당대회를 통해 대안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진들의 흔들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김 위원장은 정면돌파로 해법을 찾아가려는 모습이다. 김 위원장은 회의 직후 조기전대론 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나는 내가 할 일만 하면 되는 사람”이라며 “(중진들의 불만에) 내가 관심이 없다”고 했다. 홍준표 의원 등에 대한 복당 요구에 대해선 “생각해본 적 없다”며 “내년 보궐선거에 모든 정력을 쏟아야 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른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고 일축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