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용준 ‘정기룡’ 출간 기념 내달 16일까지 온라인 역사퀴즈
상주시, 호국인물 소설 집필 지원
소설 내용 문제 출제 누구나 참여

소설 ‘정기룡’의 표지.

[상주] 상주시가 온라인 역사퀴즈대회를 통해 임란의 명장 충의공 정기룡 장군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온라인 역사퀴즈대회는 최근 하용준 소설가의 ‘정기룡 鄭起龍’ (1~2권/엠에스북스) 소설책 출간을 기념해 기획했다. 상주시는 임진왜란 때 혁혁한 공을 세워 ‘육지의 이순신’·‘육전의 명장’ 등으로 불린 영웅이자 상주의 호국 인물인 충의공 정기룡 장군에 대한 대하 역사소설 집필을 지원하고 있다.

대회는 충의공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회장 김홍배)가 주최하고, 상주문화콘텐츠연구소(소장 김철용)가 주관하며, 소설 속의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한다. 대회기간은 18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 달간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제는 상주시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서 첨부파일을 내려 받아 정답지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 된다.

1인당 6문제까지 맞힐 수 있고, 동일 주소에서는 2명까지만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정답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정답자에게는 1문제당 5천원 상당의 ‘상주화폐’를 우편으로 전달한다.

김홍배 충의공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렵지만 그래도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을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퀴즈대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철용 상주문화콘텐츠연구소장은 “소설의 주요 내용을 문제를 통해 이해하고 역사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