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 문 열어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 문 열어
  • 김재욱기자
  • 등록일 2020.08.12 20:25
  • 게재일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건물에 장난감도서관 조성
연령별 470여점 대여 가능해

12일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 개관식에 참석한 김문오 달성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12일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 및 논공읍 장난감도서관 개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 증축 공사는 총사업비 35억100만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에 연면적 993.67㎡ 규모로 만들어졌다.

기존 1993년 건립된 본관 건물(지하 1층∼지상 3층)의 시설 노후화와 복지서비스의 다양화로 인한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해 복지관 이용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신관을 수평 증축함으로써 종전 본관 건물과 연결해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증축 건물인 신관에는 1층 장난감도서관·자원봉사자실, 2층 소강당·사회교육실, 3층 탁구장·노래방 시설을 갖췄으며, 옥상에는 야외 데크와 화단을 조성해 문화·교육·복지·여가 등 다양한 주민행복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와 더불어 예산 8천700만원을 투입해 신관 1층에 논공읍 장난감도서관 공사를 실시했다.

184㎡ 규모에 대여실, 소독 및 세척실을 갖추고 있으며, 유·아동의 다양한 신체적 감각 등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연령별 맞춤 장난감 470여점 대여와 생후 3∼36개월 자녀가 있는 가정에 유모차를 대여하는 ‘유모차 대여사업’을 병행 운영하게 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달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신관과 논공읍 장난감도서관 운영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다”며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아이 키우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김재욱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