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달빛투어 ‘달그락(樂)’… 5천원의 행복 즐겨요
안동 달빛투어 ‘달그락(樂)’… 5천원의 행복 즐겨요
  • 손병현기자
  • 등록일 2020.08.12 19:03
  • 게재일 2020.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10월24일 토요일 격주로
야간관광 체험 프로그램 진행
먹거리·즐길거리에 기념품까지

안동달빛투어 ‘달그락(樂)’ 홍보 포스터. /안동시 제공
[안동] 안동달빛투어 ‘달그락(樂)’이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안동시 일원에서 열린다.

12일 안동시에 따르면 ‘안동의 밤을 가장 아름답게 즐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두루협동조합이 주관한다. ‘달그락(樂)’은 안동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 야경, 공연 등 다양한 소재를 테마로 안동의 밤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대표적인 야간관광 체험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이름을 당당히 올린 저력 있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주요 일정은 오후 6시 안동역을 출발해 찜닭골목, 태사묘, 웅부공원, 음악분수, 월영교 등의 관광명소를 둘러본다.

참가비 5천원으로 안동찜닭 등을 먹고 음악분수에서 소원풍선도 날리고, 월영교의 은은한 야경 속에서 달빛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각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문화해설사가 함께하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방역 담당자를 배치해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 비치는 물론이고 마스크 착용과 2m 안전거리 유지 등 안전에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입소문을 타고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코로나19에 대비해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달그락(樂)’ 참가 신청은 두루협동조합 홈페이지 또는 전화(010-3229-9642)로 가능하다. /손병현기자
손병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