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민생경제 회복 대책 강력히 추진
포스트 코로나 대비, 민생경제 회복 대책 강력히 추진
  • 등록일 2020.07.12 18:41
  • 게재일 2020.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충섭김천시장
김충섭김천시장

지난 2년간 “시민과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해 왔다. 김천시민들의 소망과 바람을 실현하고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왔으며, 매 순간 열정을 쏟았다.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만나서 김천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했다. 그동안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많은 성과도 거두었다. 새로운 김천, 도약하는 김천의 희망의 다리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 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그리고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을 펼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분양 중에 있는 일반산업단지 3단계 부지에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일자리 친화적 기업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김천이 시 승격 7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고 특별한 한 해였다. 시민과 함께 7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고 설계하며 힘을 모았던 해였다. 시민과의 약속은 단 한순간도 잊은 적이 없다.

김천발전의 기틀을 하나하나 다져나가고,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 여러분에게 만족할 만한 큰 성과로 보답하겠다.

김천시는 민선7기 동안,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방공기업 최우수, 대한민국 도시대상, 전국지자체 공약이행 최우수 등 지난 2년간 88개 부문에서 상급기관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천∼거제간 남부내륙철도는 2022년 착공을 위해 현재 기본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김천∼문경간 철도도 조기착공을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동차 튜닝·산업용 드론·초소형 전기차를 미래 먹거리 3대 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다.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정, 산업단지 조성 등 관련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2년간 기업유치에 발 벗고 나선 결과, 자동차 에어백을 생산하는 현대글로벌 모터스,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동희산업, 신선식품기업 대정 등 110개 기업에 약 6천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12만평의 종합스포츠타운에는 지난 2년간 총 98개의 국제 및 전국대회를 개최하여, 52만여명의 임원·선수단이 방문했고, 총 513억여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두었다. 직지사권역에 개장한 사명대사공원은 인근의 관광시설 자원과 연계하여 김천을 대표하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겠다. 부항댐, 증산권역, 감문국 이야기나라 등 1박 2일 체류형 관광 인프라도 확충하고 있다.

김천 금릉빗내농악의 국가무형문화재 승격, 방초정 국가지정문화재 지정, 나화랑 선생 생가 국가문화재 등록 등 향토문화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김천시의 가족친화기관 인증 및 여성친화도시 선정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천시는 코로19 초기단계 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적극 가동하고 과감하고도 신속하게 코로나19 방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적극적이고 발 빠른 대처로 코로나19 피해를 최소화 했다. 그동안의 노력으로 1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사망자는 없고 모두 완치하여 퇴원하였다. 3월 30일 이후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기 않아 다행이다. 그래도 김천시는 아직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있다.

국가적 재난에 준하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비상근무, 확진자 모니터링, 시 전역 방역활동 등 감염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공무원들과 헌신적으로 현장에서 진료에 임한 의료기관 종사자, 그리고 대가없이 봉사를 해주신 자원봉사자들이 우리 지역사회를 지탱하고 지켜냈다.

코로나19가 감염확산이 안정세에 접어들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이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념하고 있다. 640억원의 추경예산을 편성하였고 긴급 생활비, 복지비, 재난지원금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보증, 김천사랑상품권 500억원 확대발행, 농업인 경영자금 등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경제회생 범시민 대책추진위원회 출범, 시 예산의 조기집행 등 민생경제 회복 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하여 새로운 미래 100년을 위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