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거지’ 대구 ‘죽전역 태왕아너스’ 이달 중 공개
‘프리미엄 주거지’ 대구 ‘죽전역 태왕아너스’ 이달 중 공개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07.08 19:15
  • 게재일 2020.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오피스텔 306가구
서대구 개발·생활인프라 눈길

서대구역세권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미래가치를 지닌 ‘죽전역 태왕아너스’가 이달 중 공개된다. 사진은 항공 조감도. /태왕 제공
서대구역세권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미래가치를 지닌 ‘죽전역 태왕아너스’가 이달 중 공개된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달서구 본리동 1-4번지 일원 지하 4층∼지상 41층 규모로 84㎡A 162가구, 84㎡B 68가구와 오피스텔 84㎡OA 38실, 84㎡OB 38실 등 모두 306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서대구 개발수혜는 물론이고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진 입지와 특화된 제품으로 관심을 끄는 단지다.

이른바 동범서죽(수성구의 범어네거리에 비교되는 달서구 죽전네거리)으로 상징되는 죽전네거리와 와룡로로 이어지는 주거라인은 달서구 개발 호재로 인해 주목받는 프리미엄 주거지에 속한다.

대구시 신청사가 구 두류정수장 부지로 이전 확정되고 서대구 교통과 물류의 핵심이 될 서대구 KTX역사가 이르면 내년 9월 개통을 앞두는 등 미래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대구권의 핵심 개발사업의 수혜단지로 개발 호재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추어진 자리에 있다.

이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달서구와 수성구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대구의 남쪽과 서대구KTX역사를 잇는 와룡로, 장기로를 통해 대구 어디로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남대구IC, 성서IC와 가까워 시외로의 출입도 편하다. 도보거리에 덕인초를 비롯한 새본리중, 효성중·여고, 대건중·고 등 초중고가 가까이 있고 이마트 감삼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KT AI아파트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아파트를 실현한다.

스마트폰으로 가전기기, 홈IoT시스템을 제어하고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홈네트워크제어, 지식검색, 음악감상 등 다양한 기능을 말로 명령하여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다 원패스단말기만 지니고 있으면 지하주차장 차량위치확인, 동출입구 자동문열림, 1층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원패스시스템을 도입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또 미세먼지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차단해 주는 청정시스템을 도입했다.

각 세대 현관에 설치되는 에어샤워 청정기는 부유 미세먼지를 헤파필터로 제거하고 브러쉬 청정기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흡입제거해 오염된 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