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울릉군수 “국책사업 연계 공약사업추진 총력”
김병수 울릉군수 “국책사업 연계 공약사업추진 총력”
  • 김두한 기자
  • 등록일 2020.07.01 17:15
  • 게재일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수 군수
김병수 군수

“꿈이 있는 친환경 섬 건설을 위해 국책사업과 연계해 공약사업 추진에 중점에 두겠습니다.”

김병수 울릉군수의 ‘민선 7기 후반기’ 각오다.

김 군수는 취임과 동시에 제시한 5대 분야 50개 공약 사항 가운데, 현재 군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은 막힘이 없도록 지속적 추진하고, 자체 재원만으로는 사업 수행이 힘든 사업들은 중앙 정부 사업에 적극 공모 국책 사업과 공약 사업을 연계, 진행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공모에 선정된 ‘농촌 신 활력 플러스 사업’은 울릉군 고유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신상품 개발, 시설·장비 고도화, 앵커 기업 유치,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등을 사업으로 진행했다.

이는 공약 사항인 6차 산업화 및 수출화산업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친환경농업 육성 특별지원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공모 사업의 예이다.

현재 추진하는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중앙 정부 방문 및 건의로 사업을 조속히 추진, 주민들의 정주환경 개선과 편의 증진을 위해 하루라도 빠르게 개선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울릉공항 착공을 앞두고 있고 울릉(사동) 항이 준공되는 등 미래 울릉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 중요한 사업들이 진행된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울릉군 중장기 마스터플랜 연구 용역’이 7월 중에 완료되면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울릉군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계획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민선 7기 전반기는 취임과 동시에 새로운 변화의 장을 여는 데 필요한 기반을 다지는 시기였다면, 후반기는 그 기반을 바탕으로 사업들을 막힘없이 조속히 진행하는 시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김두한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