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美 변호사 시험 23명 합격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美 변호사 시험 23명 합격
  • 이바름기자
  • 등록일 2020.06.15 20:18
  • 게재일 2020.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유일 미국식 로스쿨
누적 합격자 457명 배출

한동대학교는 15일 교내 국제법률대학원(Handong International Law School, HILS) 졸업생 23명이 지난 2월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중 22명은 미국 워싱턴D.C. 변호사 시험에, 1명은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시험을 통과했다.

한동대 로스쿨은 전체 졸업생 중 70%가 넘는 457명의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비영어권 국가 출신 졸업생이 미국 내 로스쿨이 아닌 순수 국내 법학 교육만으로 이 정도의 합격률을 기록하는 건 이례적이다.

비결은 한동대만의 커리큘럼이다.

한동대는 재학생들에게 국내·외 로펌, 기업, 정부 기관, NGO 등 인턴쉽 등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이론적 지식을 실무에 반영하는 능력을 배양시키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교과 과정을 미국 로스쿨과 거의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고, 수업 역시 100% 영어로 진행하고 있다.

교수진 역시 미국 변호사 출신들로 구성돼 있다.

덕분에 졸업생들은 현지에서 뛰어난 실무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자인 차드 국적의 에릭 그등(Eric Guedeng Ledjebgue) 졸업생은 “불가능할 것 같은 도전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준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곳에서 배운 전문적인 지식으로 내 고국인 차드를 변화시키는 일에 헌신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에릭 엔로우(Eric Enlow)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원장은 “국내 유일의 미국식 3년 과정의 로스쿨인 우리 대학원에서 지속적으로 미국 변호사를 배출함으로 인해 국내 법률 시장에서 증대되고 있는 외국 변호사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면서 “이미 변호사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평가도 우수해 법률 시장에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이바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