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상무프로축구단 유치 가시화
김천시, 상무프로축구단 유치 가시화
  • 나채복기자
  • 등록일 2020.06.03 19:58
  • 게재일 2020.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청회서 유치 찬성 압도적

[김천] 김천시가 추진하는 상무 프로축구단 유치가 가시화되고 있다.

시는 2일 상무 프로축구단 유치를 위한 시민공청회를 김충섭 시장과 서정희 체육회장 등 각계인사와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

이 공청회에서는 유치 찬성여론이 압도적이었다. 발표자인 한국정부조달연구원장 주노종 박사는 상무축구단 유치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결과발표에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1천460여억원이고 직·간접 고용창출 인원도 2천700여명에 이를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세계 스포츠 정책 추세와 국가 스포츠 육성정책과도 부합하는 프로스포츠사업을 김천시가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면 스포츠 도시마케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토론자인 백성철 김천시의회 부의장은 “스포츠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고 긍정적인 면이 있지만, 경기침체에 따른 재정부담이 문제”라고 했다.

최용남 외식업중앙회 김천시지부장과 최진호 농업경영인 회장, 도춘회 김천시 스포츠산업과장 등은 토론에서 대체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찬성의 뜻을 밝혔다.

이순식 참여자치 김천시민연대 공동대표는 “14만 인구의 도시에 실업팀 운영도 만만치 않은데 상무축구단 유치는 실효성이 없다”며 “구도심, 혁신도시, 농업분야에 예산을 투입해야 한다”고 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면밀히 검토해 시민과 시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신중하게 결정 하겠다” 고 밝혔다.

/나채복기자 ncb7737@kbmaeil.com
나채복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