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구 경북 농식품 특판전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구 경북 농식품 특판전
  • 손병현기자
  • 등록일 2020.04.08 18:53
  • 게재일 2020.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구미·월배·포항이마트
대구신세계·대백프라자점
6개 안테나숍서 동시에 열려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구 경북 농식품 특판전’이 오는 21일까지 대백프라자점, 이마트 경산·구미·월배·포항점, 대구 신세계백화점 등 모두 6개 안테나숍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매출이 크게 줄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차 산업 경영체를 돕고 지역경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조사결과, 코로나19로 인해 6차 산업 인증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46% 정도 감소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행사에서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매출실적이 저조한 슬라이스 버섯, 꿀, 장류 등 일부 품목이 ‘1+1 특별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닷새간은 3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건강식품 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행사가 열리는 안테나숍은 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뿐 아니라 소비자 반응과 추세를 파악해 생산자가 시장 친화적으로 상품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설된 전략점포다.

판매 상품은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원료로 개발된 6차 산업 제품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받은 것들이다.

경북도는 지난달부터 6차 산업 인증업체의 경영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도내 214개 인증업체에 대해 제품 판매 시 발생하는 택배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특별판매전은 어려운 시기에 고통은 나누고 희망을 더하는 착한소비 행사”라며 “대구 시민과 경북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손병현기자why@kbmaeil.com
손병현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