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 신속 보증상담 지원
대구은행,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 신속 보증상담 지원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20.03.08 18:58
  • 게재일 2020.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위탁업무협약 체결

DGB대구은행은 지난 6일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와 경영에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상담·서류접수·현장실사 위탁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대구지역의 급격한 소비심리위축에 따른 관련 소상공인의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어 신속한 금융 지원이 절심함에 따른 조치로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종전 고객이 보증서 발급과 대출신청을 위해 보증재단과 은행을 오가던 업무절차를 간소화해 DGB대구은행 방문만으로 보증서 발급 및 대출신청이 가능하게 하는 ‘원스탑(One-Stop) 보증상담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신속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10개의 거점점포를 지정, 최근 증가하는 보증서대출 지원 수요에 지역은행으로서의 핵심 역할 수행을 위해 보증재단의 전 업무에 대해 신속·능동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소상공인 신속상담 지원팀을 신설하고 지역별 거점점포 10곳을 중심으로 전 영업점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상담 창구 설치, 소상공인 사업장 방문 상담 등 코로나 19와 관련한 금융애로 상담과 지원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경영애로 자영업자에 대한 무료 전문컨설팅 제공과 서민금융지원한도 1000억원 확대 등 다양한 금융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은 “이번 대구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으로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전담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신속한 금융지원 서비스로 지역 대표기업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