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MPPC, 누적 판매 500만t 달성
포스코-MPPC, 누적 판매 500만t 달성
  • 김명득기자
  • 등록일 2018.10.18 20:32
  • 게재일 2018.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포스코 가공센터
고급 차강판 판매 확대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
▲ 포스코-MPPC 직원들이 500만t 판매분 선적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멕시코에 위치한 포스코 가공센터 중 하나인 포스코-MPPC가 누적 판매 500만t을 달성했다.

포스코의 해외가공센터 중 가장 짧은 기간에 이룬 쾌거로, 포스코-MPPC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16ㅈㅂ일 관련 인사 80여 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광수 포스코아메리카 법인장, 김병휘 포스코멕시코 법인장, 박종인 포스코 철강사업운영그룹장 등이 참석해 후안파블로 멕시코 경제부 연방대표를 포함한 자동차 제조사와 공급사 등 주요 이해 관계자들 맞았다. 특히 기여도가 큰 12개 고객사와 공급사에는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 동안의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후안파블로 멕시코 경제부 연방대표는 축사에서 “포스코-MPPC는 멕시코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앞으로도 더 큰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윤태현 포스코-MPPC 법인장은 “더 우수한 철강제품과 고객 맞춤 솔루션마케팅으로 빠른 시일 내에 1천만t 판매 법인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화답했다.

포스코-MPPC는 이번 500만t 판매 달성을 계기로 멕시코 철강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한편, 사업 확대 방안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가스틸을 포함한 고급 자동차강판 판매 비중 확대 및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멕시코에 진출해 있는 한국 자동차 부품사와의 전략적 제휴 등 사업 다각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