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선택특약 및 가입전 확인할사항은?
의료실비보험 선택특약 및 가입전 확인할사항은?
  • 최진환기자
  • 등록일 2012.03.26 22:19
  • 게재일 2012.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입원의료비, 통원비은 어떻게 보장 되나?

입원비 : 질병, 상해 입원치료시 5천만원 한도로 90% 보장하고 10% 해당액이 계약 해당일로부터 연간 20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초과금액에 대해 100%를 보장해 준다. 상급병실료 차액은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로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의 50%를 보장해 준다.

통원비 : 질병, 상해 통원 치료시 30만원 한도로 보장한다.(의원 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공제, 약제비 8천원 공제) 병원 외래비와 약국 처방조제비 둘 다 계약일로부터 1년 단위로 180회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 표준화 보장이 된 이후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을 보장한다.(단,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 한함)
각종 검사비, MRI, CT, PET, 특진료, 응급실, 식대비용 보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의 선택특약의 활용 방법!

실손보험에는 질병 상해관련 특약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가입 할 수 있다. 암, 성인병, 재해관련, 입원비일당관련 특약을 알맞게 선택해서 가입하면 여러가지 상품을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입원비 일당 특약을 선택하면 상해나 질병으로 입원했을 때 입원 첫날부터 180일 한도로 가입시 정한 금액을 매일 받을 수 있고(*음주, 무면허사고 제외), 암 관련 담보를 추가하면 암 책임개시일 90일 이후 진단 받았을때 암진단비로 치료비용 외에도 암치료관련 자금 활용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중배상책임 선택특약은 일상생활에서 우연한 사고나 실수로 인해서 타인의 재물이나 신체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1억원 한도내에서 보장이 가능한다.(단, 재물 20만원 공제)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확인 할 사항!

실손보험 가입시에는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계약자와 피보험자는 계약전 알릴 의무사항 과거 병력, 직업, 운전사항 등 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 이를 정확하게 알리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 보험계약 중도해지 시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것보다 작거나 거의 없을 수 있다. 가입시 신중하게 검토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불필요한 상품 가입했거나 필요한 보장이 없는 경우 계약이 체결 후에도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청약한 날 또는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통신판매 30일)일 이내에 가능하다. 청약철회시 1회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다.

- 의료실비보험 판매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LIG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사 등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 보험을 다시 가입하거나 계약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효력이 발생한 후 기존 계약 변경 및 해지하는 것이 좋다. 보장 공백기간에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되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계약 변경 및 새로운 상품 가입시 건강상태와 연령도 고려해야 한다. 연령과 건강상태로 인해 가격이가 올라가거나 가입 거절이 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서 보험을 리모델링 하는게 좋다.

실손보장은 생명 손해사에서 가입 할 수 있으며 자신에 경제적 상황과 기존에 가입한 것과 중복이 되지는 않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보험비교사이트 관계자는 전문가를 통한 상담을 받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한다.

보험쇼핑몰 보험비교사이트(www.bohum-all.com)관계자는 다양한 의료실비 보험상품을 안내하고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유리하다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최진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