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위덕대, 日 동경제과학교서 ‘글로벌 재직자 교육’⋯선진 기술 전수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6-01-23 16:42 게재일 2026-01-24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위덕대학교 RISE사업단이 주관한 ‘일본 동경제과전문학교 글로벌 재직자 교육’에 참여한 국내 기업 재직자들이 지난 17일 모든 연수 과정을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덕대학교 제공

위덕대학교 RISE사업단 ULB+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도쿄에서 ‘2026 일본 동경제과전문학교 글로벌 재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김형준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이 책임교수를 맡아 기획과 운영을 총괄했다. 

교육에는 협력기업 재직자 24명이 참여해 글로벌 수준의 제과·제빵 전문 기술과 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일본 내 최고 권위의 제과 교육기관인 동경제과전문학교를 방문해 현지 강사의 기술 시연을 참관하고 일본 제과·제빵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심층 교육을 받았다.

이어 도쿄의 주요 베이커리 매장을 직접 견학하며 제품 기획부터 매장 운영, 브랜딩 전략까지 실무 중심의 선진 비즈니스 모델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준 책임교수는 “재직자들이 국제적인 관점에서 기술력과 비즈니스 감각을 넓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에 맞춘 글로벌 연계 교육을 확대해 국내 제과·제빵 산업의 질적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위덕대 RISE사업단은 이번 교육 성과를 토대로 참여기업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교육 내용을 국내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후속 컨설팅 등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