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가톨릭대, 대구·경북 대형 사립대 중 12년 연속 취업률 1위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1-14 11:29 게재일 2026-01-15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대구가톨릭대 조형물./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가 대구·경북 지역 재학생 1만 명 이상 대형 사립대학 중 12년 연속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대구가톨릭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실시한 ‘2024년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를 기반으로 한 대학알리미 공시 자료에서 취업률 58.6%를 달성했다. 이는 대구·경북 지역 동일 규모 대학 평균 취업률인 55.5%보다 3.1%p 높은 수치다.

이 같은 성과는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대학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구가톨릭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진로 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하는 원스톱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 교과목 운영, 취업 특강, 진로·취업 상담, 채용 박람회 등을 상시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외래산학협력교수와 각 학과 진로취업지도교수가 학생과 기업 간 취업 매칭을 전담하며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취업 연계를 확대하고, 학생 개개인의 진로 특성에 맞춘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진로와 취업을 책임진다는 목표 아래 대학 전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통해 안정적인 취업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