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체험 중심 취업 프로그램인 ‘실전형 면접스피치 캠프’를 최근 2박 3일 일정으로 운영했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교육과 오프라인 집중 실습을 연계한 방식으로 구성돼, 실제 면접 상황에서 요구되는 논리적 답변 구성 능력과 비언어적 표현 역량을 종합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실제 면접 환경을 반영한 모의면접과 개인별 맞춤 피드백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말하기 습관과 태도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전 감각을 높이고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담심리학과 학생은 “단순히 면접 요령을 듣는 강의가 아니라 직접 경험하면서 스스로의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었다”며 “실제 면접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홍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재학생 눈높이에 맞춘 실습·참여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