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대 WISE 캠퍼스, 경주 9개 특성화고 지역 인재 육성 맞손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5-12-02 13:13 게재일 2025-12-03 10면
스크랩버튼
고교-대학-산업체 협업 체계 본격화
동국대 WISE 캠퍼스와 경주지역 9개 특성화고등학교가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WISE 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가 지역 인재의 체계적 양성과 정착을 목표로 경주지역 9개 특성화고등학교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대학은 1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특성화고 교장 및 진로 담당 교원을 초청해 ‘대학-특성화고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조기 진로 설계와 진학·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학의 교육·연구 인프라를 연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식에서는 대학 소개, 협약서 서명, 기념품 전달,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교육기관 간 연계 강화를 통한 상생 모델 구축 필요성에 의견을 모았다.

협력 과제에는 △지역 특화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대학·특성화고 연계 교육과정 개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기반 취업 및 지역 정착 지원 △교육·연구 자원 공동 활용 등이 포함됐다. 

대학은 산업계와의 연계 협업 경험을 기반으로 고교-대학-산업체 협업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류완하 동국대 WISE 캠퍼스 총장은 “지역 학생들이 지역 산업과 연결된 전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교육 기반이 마련됐다”며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교육·산업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 캠퍼스는 올해 들어 지역기관과의 교육·연구 협업을 확대하며 공동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역 공헌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