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초록우산 경북본부 ‘제4회 가족 건강 걷기 대회’ 성료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5-11-24 16:15 게재일 2025-11-25
스크랩버튼
경주후원회 주관 300여 명 참가
가족이 함께 만드는 건강한 발걸음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  ‘제4회 가족 건강 걷기 대회’에 참가한 가족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초록우산 경북본부 제공.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는 지난 22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일원에서  ‘제4회 가족 건강 걷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걷기를 통해 건강한 신체활동을 실천하고 여가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초록우산 경주후원회(회장 전성환)가 주관했다.

이번 대회에는 300명의 아동과 가족이 참여해  오전 10시 박물관 공터에서 개회식과 안전 교육을 받은 뒤 보문호 둘레길을 따라 약 3km 코스를 완주했다. 반환점인 보문호수 수상공연장을 돌아 출발지로 복귀한 참가자들은 완보증서와 완보메달 등 기념품을 수령하며 완주를 기념했다.

행사장에는 참가자를 위한 체험부스와 포토존 간식존이 운영됐고, 초록우산의 아동복지사업을 소개하는 안내 부스도 함께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키덜트 뮤지엄 관람, 미소사진 콘테스트, 먹거리 체험 등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다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전성환 경주후원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건강한 시간을 보내고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주후원회는 지역 중심의 참여형 나눔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숙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장은 “초록우산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번 걷기대회가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여가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는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건강한 활동과 정기후원 기반 확대를 병행 추진할 방침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