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남대 김재홍 교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1-13 11:12 게재일 2025-11-14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영남대 화학공학부 김재홍 교수.

영남대학교 화학공학부 김재홍 교수가 지난 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4회 ‘수소의 날’ 기념식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수소경제 활성화와 청정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2020년부터 5년간 정부의 ‘수소산업 융복합 인력양성사업’을 총괄하며 수소산업 전문인력 양성 체계화를 주도했다.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교과과정 개편과 산학연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국가스공사 등 주요 기업 대상 실무형 교육을 통해 국가 수소산업 생태계의 인력 기반을 확충하는 데 기여했다.  

또 2024년 울진군과 영남대 간 ‘교육특구 시범사업’ 협약 체결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수소·에너지 교육 생태계 조성에 힘썼다. 

같은 해 울진고등학교와 자율형 공립고 교육과정 협약을 추진해 지역 학생들이 에너지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올해부터는 ‘경북 K-U 원자력 수소사업단’ 단장으로서 경북·울진군 맞춤형 수소 교육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수상은 영남대가 국가 수소경제 발전과 지역 수소산업 육성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속가능한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