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 제14회 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 대상 수상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1-12 14:38 게재일 2025-11-12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제14회 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정원 학생./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가  ‘제14회 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이 대회에서 7번째 대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진원 학생(3년)은 CLO 디지털패션 캐드(CAD)를 활용한 ‘Individuality’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바로크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주름 목깃, 보석·체인 장식, 깃털 장식 어깨, 주름진 스커트 등이 특징이다.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 대상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2014년 대회 전신인 유비쿼터스 디지털패션 디자인 콘테스트에서도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수상으로 2023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대상을 차지하며 명성을 이어갔다.  

정정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3D 분야 수업과 동아리 활동, 선배 멘토링을 통해 실력을 쌓았다”며 “이번 수상이 진로 결정에 큰 확신을 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패션 교육을 담당하는 최영림 교수는 “대구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춰 전국 최초로 체계적인 디지털 패션 교육을 도입했고, 그 성과가 공모전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구대는 대상 외에도 우수상(김동엽), 장려상(5명), 특선(6명), 입선(1명) 등 총 1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