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 교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전공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시 5대 신산업 중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과 AI 활용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조재영 클라우드서비스코디 대표와 이상은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AI로 여는 디지털헬스케어 시대’와 ‘AI 대전환시대, 대학의 미래’를 주제로 최신 기술 동향과 사례를 공유했다.
그는 “AI는 교육 현장의 통찰을 확장하는 파트너”라며 AI 기반 교육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생성형 AI와 협업 툴을 활용한 강의 콘텐츠 설계, 업무 자동화 시나리오 구현 등 실습이 진행됐다. 또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협업, 디지털 평가 도구를 결합한 과제 수행을 통해 대학의 디지털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근 교무처장(작업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AI를 단순 활용하는 수준을 넘어 교육 현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교수 혁신과 디지털 헬스케어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