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지난 23일 문화관 실습실에서 ‘2025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현장직무수행능력 평가 및 협약업체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실무형 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에는 산업체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이수한 2학년 졸업예정자 46명이 참여했으며, 현직 산업체 전문가 6명을 포함한 12명의 심사위원이 헤어, 피부, 메이크업 3개 분야에서 실무능력을 평가했다.
그 결과, 헤어 부문 권나현(21), 피부 부문 유예진(21), 메이크업 부문 김유리(21) 학생을 포함한 8명이 우수 성적을 거두며 선발됐다. 이들은 현장 기술과 트렌드를 결합한 창의적인 작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협약업체인 ㈜아이디뷰티와 ㈜약손명가가 총 800만 원(각각 500만 원, 3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두 기업은 대구보건대와 협약을 맺고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김미정 뷰티코디네이션학과장은 “이번 평가는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감각을 직접 검증받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