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FIX 2025 참가기업 대상 투자유치 홍보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0-23 15:34 게재일 2025-10-24 8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투자유치설명회 모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3일 엑스코에서 열린 ‘제22회 자산어보’ 행사에서 ‘2025 미래기술혁신박람회(FIX 2025)’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래모빌리티 분야 투자 관심기업 및 FIX 2025 참가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시는 행사 기간 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투자 환경, 산업지원 정책, 인센티브 등을 소개하고,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성주현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기회와 성장의 거점, 원스톱 대구’를 주제로 대구의 투자 장점과 신산업 육성 계획을 강조했다.  

성 센터장은 대구의 산업화 역사와 미래 신산업 전환 현황, 교통·물류 인프라, 인재양성 사업, 안정된 노사환경, 우수한 정주여건을 설명하며, 대구국가산업단지, 수성알파시티 등 주요 투자 입지와 AX 연구개발 선도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또 2022년 대구시와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최용운 대외협력사업 본부장이 대구의 원스톱 투자지원 사례를 공유하며 수도권 외 지역 투자 결정의 장점을 소개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제2국가산단, 금호워터폴리스, 율하도시첨단산단 등 투자 입지와 인센티브 관련 질문이 활발히 이어졌다.  

성주현 센터장은 “FIX 2025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대구의 투자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대구시는 기업의 투자 결정 시 원스톱 지원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