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건축위원회 위원 110명 공개 모집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0-09 16:17 게재일 2025-10-10 8면
스크랩버튼

대구시는 현재 건축위원회의 임기가 오는 11월 30일 만료됨에 따라 10일부터 20일까지 위원 110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계획, 구조, 시공, 토질 및 기초, 전통건축, 토목, 에너지(녹색건축), 건축·기계설비, 전기설비, 정보통신, 소방(방재), 교통, 미술(디자인), 조경, 도시계획, 범죄예방, 법률 등이며, 각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여성위원 참여 확대를 위해 여성 전문가를 우선 위촉할 계획이다.

응모 자격은 △대학 관련 학과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재직자 △기술사·건축사·변호사 등 자격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건축분야 4급 이상 공무원 퇴직자 △기타 건축 등 관련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다.

선발된 위원은 대구시 건축물에 대해 건축계획, 구조안전, 교통계획 등을 심의하며, 이를 통해 건축물의 안전·기능·환경·미관 향상은 물론 공공적 가치 제고와 개성 있고 아름다운 도시 공간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시는 분야별 균형 있는 위원 구성을 위해 응모자의 전문성과 결격사유 등을 검토한 뒤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대구시 건축과에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pd76@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