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일대 학술정보원, 2025학년도 전자 정보자료 박람회 성료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9-21 15:08 게재일 2025-09-22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2025학년도 전자정보자료 박람회장을 찾은 학생들./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 학술정보원이 지난 18일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개최한 ‘2025학년도 전자 정보자료 박람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자 정보자료 이용 활성화와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전자 정보자료는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전자저널(e-Journal), 전자책(e-Book), 통계·멀티미디어 자료 등 디지털 형태의 학술 자원을 포괄하며, 학생과 연구자에게 신뢰성 있는 연구 성과와 최신 학문 동향을 제공하는 핵심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행사에는 DBPia, 교보문고 스콜라, EBSCO, 해커스, Yes24 크레마 클럽 등 국내외 10여 개 학술콘텐츠 업체가 참여해 데이터베이스 시연, 전공 맞춤형 자료 안내,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각 부스에서 서비스 체험 및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습득했다.  

또 스탬프 투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부스 방문 시 간식과 기념품을 받았으며, 행사 종료 후 에어팟, 갤럭시탭 등 경품 추첨에 참여해 큰 호응을 보였다. 한 학생은 “유용한 정보를 얻으면서 선물도 받아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술정보원 김혜진 부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전자 자료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학습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학술 자원 활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