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놀다보면 달성 돼!, YES! 키즈존⋯3만5000여명 몰려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09-21 15:43 게재일 2025-09-22 8면
스크랩버튼
지난 주말 국립대구과학관 일원, 공연·체험·놀이 어우러진 거대한 놀이터로 변신
오는 10월 강정보 디아크광장에서 4회차 예정
‘2025 YES! 키즈존’ 3회차 행사가 열리고 있는 국립대구과학관 광장 전경(21일). /최상진 기자

지난 주말,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은 아이들과 가족들로 붐비며 거대한 놀이터로 변신했다.

대구 달성군과 달성문화재단, 국립대구과학관이 지난 20~21일 함께 마련한 ‘2025 YES! 키즈존’ 3회차에는 3만 5000여 명이 몰리며, 가족 친화형 축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놀다보면 달성 돼!’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공연·체험·놀이 프로그램과 먹거리, 휴식 공간이 어우러져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진수를 보여줬다.

'2025 YES! 키즈존’ 3회차 행사 중 인기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뮤직 퍼포먼스 ‘빵스타 오브 뮤직쇼’ 공연 장면(지난 20일). /최상진 기자

행사 첫날 무대에서는 인기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뮤직 퍼포먼스 ‘빵스타 오브 뮤직쇼’가 펼쳐져 어린이들의 환호를 이끌었고, 마술과 버스킹 공연도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놀이존은 핑크모래 놀이, 우주선 슬라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과학관 광장 놀이터까지 더해져 거대한 어린이 놀이터로 변모했다. 지역 문화활동가 등이 준비한 체험부스에도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현장감을 더했다.

‘2025 YES! 키즈존’ 3회차 행사 중 ‘핑크 모래존’ 모습(지난 20일). /최상진 기자

즐거움은 먹거리와 장터로 이어졌다. 달성 주민들이 운영하는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로컬푸드 직매장에도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가족들이 먹거리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됐다.

달서구에서 온 8세 어린이는 “좋아하는 ‘브레드 이발소’ 공연도 보고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어 즐거워요”라고 말했으며, 중구에서 온 한 학부모는 “공연과 체험을 함께 즐기고 과학관과 화석박물관까지 관람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이날 국립대구과학관 전시관과 인근 화석박물관, 공공형 실내놀이터 네버랜드 등에도 많은 가족이 몰리며, 축제장 일대는 공연과 놀이, 체험, 과학까지 어우러진 거대한 가족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2025 YES! 키즈존’ 3회차 행사가 열리는 국립대구과학관 1층 로비 모습(지난 21일). /최상진 기자

행사 관계자는 “‘YES! 키즈존’이 가족 친화형 축제로 자리 잡아 기쁘며, 10월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열리는 4회차 행사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