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연합회, 한국농촌지도자 경북도대회 1위 영예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9-21 12:28 게재일 2025-09-22 10면
스크랩버튼
청송사과 중심 농업 경쟁력 강화
청년농 육성, 사회공헌 활동 인정
한국농촌지도자 청송군연합회가 경북 우수 시군연합회로 선정되어  권순욱 회장(오른쪽)이 수상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군연합회(회장 권순욱)가 한국농촌지도자 경북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25년 한국농촌지도자 경북도대회’에서 경북 우수 시군연합회로 선정되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각 시·군연합회의 조직 운영, 교육활동, 지역사회 기여도, 농업·농촌 발전 기여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평가됐다.

이에 청송군연합회는 내실 있는 조직 운영과 청송사과 중심의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 청년 후계농 육성,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시군연합회로 선정됐다.

 

특히, 농촌지도자회 활성화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형제 군감사는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권순욱 연합회장은  “이번 성과는 청송군 농촌지도자 회원 모두가 힘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구심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 농업인들이 하나로 뭉쳐 노력한 결과가 경북 최우수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청송 농업과 농촌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농촌지도자 청송군연합회는 친환경 농업 확대, 지역 특화작목 발전, 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 사회봉사 활동 등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청송군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청송사과를 비롯한 지역농업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