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놀다보면 달성 돼!, YES! 키즈존 3회차 국립대구과학관서 열린다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09-16 15:48 게재일 2025-09-17
스크랩버튼
브레드 이발소·핑크모래·에어바운스까지⋯상상력 터지는 체험 한가득
푸드트럭·플리마켓도 함께⋯가족 웃음꽃 피우는 주말 축제
 오는 20~21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YES! 키즈존’ 3회차 ‘놀다보면, 달성 돼’ 포스터. /대구 달성군 제공

국립대구과학관이 오는 주말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거대한 놀이터로 변신한다.

대구 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0~21일 양일간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YES! 키즈존’ 3회차 행사를 열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놀다보면, 달성 돼’라는 주제처럼 과학관 일대를 아이들의 세상으로 탈바꿈시킨다. 양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대표 무대에는 인기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가 선보이는 ‘빵스타 오브 뮤직쇼’가 오른다. 마술과 버스킹 공연도 이어져 가족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체험존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핑크모래 체험, 우주선 슬라이드, 대형 에어바운스 등 놀이형 콘텐츠가 마련됐으며, 안전 요원이 상주해 부모들도 안심할 수 있다. 지역 문화활동가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한 맞춤형 체험은 현장감을 더한다.

축제의 즐거움은 먹거리와 장터로 이어진다. 달성 주민들이 운영하는 ‘달성점빵(푸드트럭)’과 ‘달성아트마켓(플리마켓)’이 함께 열려 지역과 상생하는 가족 축제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5월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열린 ‘YES! 키즈존’ 1회차 행사 모습. / 대구 달성군 제공

최재훈 달성군수는 “‘YES! 키즈존’은 아이들의 상상력이 마음껏 펼쳐지는 무대이자, 지역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라며 “법정문화도시 달성이 지향하는 가족 친화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환경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열린 1회차에는 약 2만여명이 다녀가고, 이어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개최된 2회차 행사에도 약 2만7천여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