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보수최강 공격수 될 것"

고세리 기자
등록일 2025-07-29 16:43 게재일 2025-07-30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국민의힘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측의 입장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29일 내달 열리는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보수 최강의 공격수”를 자처하며 국민의힘의 혁신과 대여 투쟁력 강화를 강조하고 나섰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정권을 강력히 견제하고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바로 세우는 강한 정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우리는 이재명의 민주당에 정권을 내주고 야당이 됐다”면서 “그 사이 이재명 정권은 국회를 장악해 행정부를 손발처럼 부리고, 사법부마저 흔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비리투성이의 사람들이 정권의 핵심부를 차지했고, 3대 특검이라는 불공정한 수사로 정치보복을 자행하고 있다”며 “이대로 가면 이재명 정권은 국민의힘을 해산시키려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혁신을 통해 당 체제를 정비하고 이재명 정권의 폭정을 중단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최고위원으로서 당을 추스르고 나라를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3선 의원 출신인 김 전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냈고, 국민의힘 출범 이후 세 차례 최고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번 선거에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의 측근으로 분류된다. 그는 김 전 장관이 대선 후보로 나섰던 당시 비서실장을 맡으며 선거운동에 참여한 바 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 등록은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선출직 최고위원은 4명을 뽑으며, 김재원 전 최고위원 외에도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 김근식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김민수 전 당 대변인, 김소연 변호사, 손범규 인천 남동갑 당협위원장, 함운경 서울 마포을 당협위원장 등이 출마 의사를 밝혔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다음은 김재원 전 최고위원의 출마선언문 전문이다.

< 보수최강의 공격수 김재원, 최고위원 출마선언문 >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저 김재원, 이번 국민의힘 당대표, 최고위원 선거에 ‘최고위원’으로 출마하고자 합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으로서 이재명 정권을 강력히 견제하고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바로 세우는 강한 정당을 만들겠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우리는 이재명의 민주당에 정권을 내주고 야당이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이재명 정권은 국회를 장악해 행정부를 손발처럼 부리고, 사법부마저 흔들고 있습니다.

온갖 비리투성이의 사람들이 정권의 핵심부를 차지했고, 3대 특검이라는 불공정한 수사로 정치보복을 자행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이재명 정권은 국민의힘을 해산시키려 할 것입니다.

이재명 정권에 맞서 잘잘못을 지적하고 바로잡는 역할은 야당인 국민의힘이 해야 합니다.

당당하고 든든한 야당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지난 대선 과정에 우리 국민의힘이 여러모로 미흡한 점이 있다는 사실을 느꼈습니다.

대선 후에도 우리 당이 제대로 정돈되지 못해 국민의 지지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야당이 국민의 신뢰를 상실하면 존재근거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혁신을 말하면서 처방을 내놓고 있지만 인적쇄신이라는 이름으로 서로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삿대질하기에 급급합니다.

강도가 침입해 가족을 위협하고 재물을 강탈하려는데, 부부싸움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 우리 당의 현재 모습입니다.

지리멸렬한 당을 추스르기는커녕 내부 총질과 내부 분란으로 날밤을 지새우면 누가 이를 혁신이라 하겠습니까.

혁신은 대여투쟁력을 회복하고, 국민의 삶을 돌보며 헌신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혁신을 통해 당 체제를 정비하고 이재명 정권의 폭정을 중단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길을 가로막는 세력이 있다면 누구든 혁신의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저 김재원이 보수최강의 공격수를 자청합니다.

제가 최고위원으로서 당을 추스르고 나라를 바로잡겠습니다.

저 김재원이 나서, 이재명 정권과 제대로 싸울 수 있도록 국민의힘을 뿌리부터 뼛속까지 혁신하겠습니다.

다시 승리할 수 있도록 늘 이기는 정당으로 만들어 놓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당원 동지 여러분의 지지와 참여가 있어야만 당을 혁신하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힘을 모아주십시오.

김재원이 다시 한번 당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저를 이끌어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국민의힘 김재원 올림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