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진 북면, 재능나눔 봉사활동… “작은 재능이 큰 기쁨으로”

박윤식 기자
등록일 2025-07-22 21:09 게재일 2025-07-23
스크랩버튼
검성리서 어르신 맞춤형 봉사… 공연·삼계탕·이미용 등 따뜻한 나눔 실천
울진군 북면 검성리 우리동네 재능부자 재능나눔 프로젝트 모습./울진군 제공

울진군 북면 검성리에서 주민 재능기부로 이뤄진 따뜻한 나눔 행사가 열렸다.

울진군 북면은 20일, ‘우리동네 재능부자 재능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재능기부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 대상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음악공연, 식사 대접, 이미용 서비스,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가 어우러져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하모니카와 노래 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운 공연팀에 이어, 덕구온천호텔 봉사단은 초복을 맞아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수박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봄날에 햇살 봉사단’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꽃화분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고, 미용 및 사진봉사자들은 머리를 다듬고 영정사진을 촬영해주는 세심한 서비스로 감동을 더했다.

울진군 북면 검성리 우리동네 재능부자 재능나눔 프로젝트 모습./울진군 제공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내 작은 재능이 누군가에게 큰 기쁨이 된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 어르신은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낸 건 정말 오랜만”이라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장경희 북면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군정 목표인 ‘화합과 소통’의 실천 과제로,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 나눔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윤식기자 newsyd@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