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한의대, 일반인 대상 ‘비비크림 제조 실습 교육’ 성료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7-06 12:23 게재일 2025-07-07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화장품 제조교육(비비크림) 참가자 단체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최근 지역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화장품 제조 장비를 활용한 화장품 제조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비크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화장품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일반 시민과 비전공자를 위해 마련된 실습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구한의대 내 코스메이커스페이스 화장품 실습실에 설치된 전문 장비(호모믹서, 아지믹서 등)를 활용해 진행됐다. 

특히 교육 참가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피부톤에 맞춰 색조 화장품인 비비크림을 직접 제조하고, 유화 과정을 통해 완성된 제품을 직접 가져가는 체험도 함께했다.

비비크림은 한방 추출물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구성됐으며, 치유뷰티와 연계된 창업 아이템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실습을 통해 화장품 제조 과정에 대한 기초 이해는 물론, 창업 아이디어 구상에도 도움을 받았다.

이수연 코스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장은 “일반 시민이 손쉽게 화장품 제조를 체험하고, 자신만의 뷰티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뷰티메이커 양성을 위한 실용 중심 교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화장품산업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실습 교육과 창업지원을 통해 ‘K-코스메틱’ 산업의 저변 확대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