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군,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 개최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07-02 15:51 게재일 2025-07-03
스크랩버튼
최재훈 군수, 기념식 후 자율주행차량 시승⋯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현장 점검
지난 1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하는 최재훈 달성군수.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지난 1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그동안의 군정 성과를 공유하며 남은 임기의 비전과 추진 전략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과 직속 기관 직원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군정 발전에 기여한 모범공무원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민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앞만 보고 달려온 3년이었다”며 “이제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 위에 더 큰 도약을 준비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또 공직자들에게 군정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일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 후 자율주행 자동차 시승을 위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최재훈 달성군수. /대구 달성군 제공

기념식 직후 최 군수는 자율주행차량을 타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경권연구본부를 방문했다. 달성군이 역점 추진 중인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과 AI 등 4차 산업 경쟁력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달성군은 전국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테스트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이번 방문은 미래 첨단산업의 실증과 상용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상징적 행보로 평가된다.

달성군은 대구 제2국가산업단지 유치, 모빌리티 모터·소부장 특화단지 선정,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유치, AI로봇 글로벌 혁신 특구 지정 등 첨단산업 분야 핵심 거점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