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해도동, 지역사회 안전과 나눔 실천 위한 ‘클린데이’ 및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5-13 15:32 게재일 2025-05-14
스크랩버튼
포항해도새록새로상인회와 형산자율방범대, 해도파출소 합동으로 실시
오는 17일 ‘새록새로미니공원 자선바자회’ 개최 예정

Second alt text

포항해도새록새로상인회(회장 주시영)와 형산자율방범대(대장 이현준), 해도파출소(소장 김용섭)가 13일 합동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안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들은 오는 17일 개최 예정인 ‘새록새로미니공원 자선바자회’를 앞두고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상인과 주민, 자율방범대원, 경찰이 함께 거리 정화와 환경 미화에 구슬땀을 흘리며 클린데이 활동을 펼쳤다.

환경정화 활동에 이어 88수족관사거리에서는 교통안전 캠페인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보행자와 운전자들에게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리플렛과 홍보물을 배포하며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Second alt text

김용섭 해도파출소장은 “최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노쇼 피싱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해도동은 상인과 주민, 경찰이 협력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시영 회장은 “지역 상권의 활력과 주민의 안전은 함께 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단체들과 협력하여 더 나은 해도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7일 개최되는 ‘새록새로미니공원 자선바자회’는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할 예정으로 주최 측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