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계명대,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4-30 09:46 게재일 2025-05-01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계명대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우측)과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곽태호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계명대 취업지원센터에서 지역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인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훈련기관의 자격증 과정과 대학의 학점인정을 연계한 맞춤형 교육 진행 △교육 프로그램 수료자에 대한 구직 활동 지원 및 협조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 및 인적자원개발 공동연구 등에 상호 협력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또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알선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곽태호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산업계가 함께 발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무 자격증 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노하우와 교육 인프라를 잘 활용해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도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