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업중단 예방 ‘다 함께 졸업하자’…울릉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4-24 15:46 게재일 2025-04-25 10면
스크랩버튼
울릉중학교에서 개최된 자신방식의 아침인사.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신) Wee센터는 울릉도 학생들이 학업 중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울릉고, 울릉중학교에 개최했다.

22~23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신학기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희망을 품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내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다 함께’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등교하는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한 후, “나는 나 자신을 좋아합니다. 나의 삶은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행복합니다”를 다 함께 외쳤다. 

이후, 울릉 Wee 센터에서 준비한 간식을 먹으며 자신이 존중받고 소중한 존재임을 스스로 깨달아 학교생활이 힘들고 어려울 때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았다. 

울릉고등학교에서 개최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학교생활이 지치고 어려울 때 혼자가 아니며 자신도 잘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새로운 생각의 문을 열고 기쁜 마음으로 하루를 맞이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신 교육장은 “울릉Wee센터는 상담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울릉도가 주는 새로운 가능성을 잘 이해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울릉 Wee 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학생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공감하며 그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세상에 도전하며 희망을 간직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와 연계, 개별화된 맞춤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