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양육과 교육 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 열려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 특강과 김진열 군수와의 토크콘서트 열려
대구 군위군은 지난 22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 부모공감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구 유입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특강과 김진열 군위군수와의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호선 교수는 ‘우리아이 잘 키우는 특급 비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자녀와 함께 책을 읽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독서가 부모와 자녀의 삶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군수와의 부모공감 토크콘서트’에서는 학부모들로부터 사전에 수렴한 10개 분야 85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군수가 직접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위군의 교육특구 사업과 몰입교육 운영, 인재양성원, 영유아 프로그램, 모래놀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군수가 응답하고 군위군과 교육청, 군위인재양성원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답변을 제공했다.
김진열 군수는 “대구 편입 이후 군위군이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분야는 교육”이라며, “부모님들의 의견은 신속히 검토하여, 이행 결과를 공개하고 계속 소통할 것”이라 밝혔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