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가정의 달 5월, 우리 아이 나들이는 달성으로!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04-23 18:03 게재일 2025-04-24
스크랩버튼
달성화석박물관‧국립대구과학관에서 놀면서 과학체험까지
달성화석박물관 전경./대구 달성군 제공

가정의 달 5월,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달성군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과학, 생태, 놀이가 어우러진 다양한 장소에서 아이의 성장 발달과 정서 함양, 그리고 특별한 추억까지 쌓을 수 있다.

■ 과학·생태 체험으로 배움과 놀이를 동시에

대구테크노폴리스에 있는 달성화석박물관은 전국 최초 화석 전문 공립박물관으로, 지난해 10월 개관 후 지금까지 6만 8천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주말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단순 관람을 넘어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활동이 가능하며, 국립대구과학관 입장권 소지 시 50% 할인,  5월 1일부터 대구시티투어와 달성관광투어 당일 승차권 소지 고객은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전경./대구 달성군 제공

이웃한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상설전시 해설은 물론 인공지능(AI) 등 현대적인 추세에 발맞춘 기획전시 등이 이어진다. 4~5월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기후변화 특별전, 과학문화 예술공연, 우주를 주제로 한 체험 행사 등 흥미로운 콘텐츠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자연 생태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낙동강 사문진과 화원유원지와 이웃한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에서는 습지의 생물과 환경을 실감 나게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강정보 디아크 문화관은 이색 건축물 속 전시와 순회전 ‘함께하는 우리 강’으로 시민을 맞이하며 디아크 광장은 가족과 함께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놀이공간이자 배움터다.

 

■ 가족이 함께 즐기는 ‘YES! 키즈존’ 축제와 실내 놀이터 ‘네버랜드’

지난해 열린 ‘YES! 키즈존' 축제 전경./대구 달성군 제공

달성문화재단은 어린이 중심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YES! 키즈존’ 축제를 개최한다. 5월 10일과 11일 강정보 디아크 광장 행사에는 원조 초통령 크리에이터 ‘도티’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5월 31일과 6월 1일에는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진행되며 과학 유튜버 ‘궤도’가 출연해 즐거움을 더한다.

 

지난해 문을 연 유가읍 테크노스포츠센터 내 공공형 실내 놀이터 ‘네버랜드’는 트램폴린, 챌린지 코스 등 다양한 놀이시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회차당 8000원의 저렴한 이용료에 달성군민은 5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의 놀이·체험 공간들은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가족의 육아 부담 경감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며,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 배우고 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